menu

주변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우포힐링빌 주변에는 다양한 여행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천혜의 자연 우포늪

우포늪은 국내 최대 규모의 천연 늪으로,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광활한 늪지에는 수많은 물풀들이 머리를 내밀고 있으며, 부들, 창포, 갈대, 줄, 올방개, 붕어마름, 벗풀, 가시연꽃 등이 자라고 있어서 마치 '생태계 박물관'을 보는 것과 같다.토평천의 호소성 배후습지인 우포늪은 우기나 홍수 때의 과다한 수분을 습지토양 속에 저장하였다가 건기에 지속적으로 주변에 공급하여 지형학적 가치뿐만 아니라 수문학적 가치를 지니는 자연환경 보전지역이며, 생태자원, 관광자원으로서도 탁월한 경제성을 지닌 지역으로 평가된다.

우포늪 생태체험장

창녕군청에서 운영하는 우포늪생태체험장입니다. 우포늪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쪽배타기, 논고동잡기, 미꾸라지잡기 등의 생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우포늪에서 자라는 다양한 수생식물을 직접 만지면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산토끼노래동산

"산토끼노래동산"은 산토끼 동요 탄생 배경과 환경의 소중함을 이해할 수 있는 ‘산토끼 동요관’과 토끼체험이 가능한 ‘토끼먹이 체험장’, 가까이에서 동물들의 생태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작은동물원’ 등 다양한 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테마별로 구성된 동화마을과 토끼마을, 미로정원, 대형 미끄럼틀을 비롯한 놀이시설은 아이들은 물론 가족 단위 관광객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포잠자리나라

한반도에는 총 11과 58속 123종의 잠자리가, 우리나라에는 11과 53속 102종이 서식하고 있으며, 우포늪에는 10과 41속 73종의 잠자리가 서식하고 있습니다.어린 시절 잠자리를 잡으러 자연 속을 마음껏 뛰어 다니던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우리 아이들에게 선물하고자 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화왕산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과 고암면의 경계를 이루는 산으로, 경상남도 중북부 산악지대에 있으며 낙동강과 밀양강이 둘러싸고 있는 창녕의 진산입니다. 이 산은 억새밭과 진달래 군락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남지 낙동강 꽃축제

낙동강변을 따라 해바라기, 유채꽃, 백일홍, 코스모스 등 꽃의 향연이 따뜻한 계절이면 쉴새 없이 이어집니다..